ID   PASS     
 
 
 
 
 

카트리지를 공기중에 방치할 경우,노즐에 있는 잉크가 굳어 막히게 되며, 심할 경우 재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장기간 방치할 경우에는 카트리지보관함에 넣어 두는 것이나,랩으로 한번 감싸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절대로 스카치 텝은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잉크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출력을 하게 되면 카트리지 헤드부분이 고장나 재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잉크는 잔량이 조금 남아 있을 때 리필하는 것이 좋습니다.잉크의 잔량이 남을 것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출력물이 갑자기 흐려졌을 때이며,다시 흔들어 사용하시 는 것보다 바로 잉크를 리필 하는 것이 오히려 경제적입니다.

 
 
   

카트리지 측면 접점부위에 습기가 묻어 있거나 손상을 입었을 경우에 재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접점부위는 전기적인 신호를 알리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습기나 물이 묻어 있을 경우 프린터 작동이 되지 않으며 카트리지 교환도 불가능하므로 이 경우에는 이 부분을 깨끗이 닦아 주시면 됩니다.

 
 

다 사용한 카트리지에 스카츠 텝이나 접착용 비닐을 붙이면 카트리지가 손상됩니다.
다 사용한 카트리지는 랩에 감싸서 보관을 하시거나,그대로 빠른 시간내에 잉크리필을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칼라 카트리지 경우에는 노즐 부분을 그대로 나두시기 바랍니다.
칼라의 경우에는 삼색(파랑,빨강,노랑)이 각기 다르게 들어 있기 때문에 노즐 부분을 건드리거나, 테이프로 감싸면 색깔이 혼합될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리필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을 프린트 할 때에는 출력물의 상태를 확인하여 잉크의 잔량 또는 헤드의 이상 유무를 체크한다.
 
 
    자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헤드 클리닝(노즐청소)을 2-3회 하고 사용한다.
 
 
    칼라 카트리지의 경우 한색이라도 떨어지면 색상을 보충한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노즐이 굳은 경우 50-60도의 따뜻한 물에 노즐부위를 2-3분 담그어 두었다가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정착하여 헤드 클리닝을 실시한 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