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ASS     
 
 
 
 
 

카트리지를 장착하면서 일어날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근본적으로 프린터의 원리를 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프린터의 원리는 크게 6단계로 크리닝, 대전(帶電), 노광(露光), 현상(現象), 전사(轉寫), 정착(定着)으로 나눌수 있으며,다음은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이며 기계적으로 발생할수 있는 문제점을 서술한 것입니다.

OPC드럼 중앙쪽에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드럼은 알루미늄 실린더
위에 비독성 감광성분이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1) CLEANING
2) CONDITIONING
3) WRITING
4) DEVELOPING
5) TRANSFERRING
6) FIXING

1) 크리닝(CLEANING)

크리닝은 이미지 진행의 처음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물리적 또는 전기 크리닝 진행을 통해 새롭게 OPC드럼에 이미지가 맺히도록 준비하는 단계입니다. 물리적 진행에는 크리닝 브래이드(와이퍼 브래이드)와 리커버리 브래이드가 있습니다. 와이퍼 브래이드(WIPER BLADE)는 드럼에 맺혀있는 잔류 토너를 제거하며 리커버리(RECOVERY) 브래이드는 최종적으로 잔류 토너를 캐취해 토너 수거통에 쏟아 넣습니다. OPC드럼의 전기 크리닝은 이레이져(ERASE)램프=코로나 와이어 또는 PCR(Primary Charge Roller)로 인해 드럼에 남아있던 잔상들을 제거 시킵니다. 만일 이들이 마모되거나 결함이 발생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나타납니다.수직으로 줄이 나오거나, 고스트 현상(GHOSTING), 이미지가 흐리거나 토너량이 일정치 않아 보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2) 대전(CONDITIONING)

드럼 크리닝이 끝나면 LSU(LASER SCANN- ING UNIT)으로 부터 읽혀진 내용을 레이져 빔을 쏘아 이미지를 드럼에 맺히도록 조건을 마련해 주거나 대전을 걸어 줍니다.
이 때 코로나 와이어(CORONA)또는 PCR은 드럼 표면에(-600V to -720V DC)의 전압을 걸어 주게 됩니다. 만일 전압이 맞지 않을 경우, 원치 않는 이미지의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림자 현상, 줄이 생기는 현상등).. 하지만 코로나 와이어로 인한 문제로 줄이 생기는 현상은 일률적인데 반해 브래이드 불량은 규칙적이지 않고 광범위하게 나타납니다.

3) 노광(WRITING)

드럼 표면에LASER 빛 이 전달되는 부분은 잠상이 맺히게 됩니다.
드럼은 전류가 통할수있는 알루미늄 원통과 감광물질이 표면에 코팅이 되어있으므로 빛을 받은 부분은 이미지가 맺히게 됩니다.
드럼에 나타난 이미지 부분은 이 다음 단계에서 토너(+ 전기성분)를 끌어 당기게 됩니다.

4) 현상(DEVELOPING)

이 단계에선, 비로서 잠상이미지가 드럼 표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4가지 중요 부품 및 성분이 서로 맞불려 있습니다.
(토너, 현상롤라, 닥터 브래이드, AC/DC전압) 현상 롤라는 토너분자를 드럼 표면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닥터 브래이드는 토너량을 조절해줍니다. 이때, 현상 롤라(MAC)HVPS(High Voltage Power Supply)로 부터 AC/DC전압을 공급 받습니다. 이 과정에서 한 부분의 결함이 생길 경우,페이퍼 이미지는 흐리거나, 진하거나, 그림자 현상, 또는 토너가 흐리거나 정착부쪽에 잔류 토너가 남게 됩니다.

5) 전사(TRANSFERRING)

이 단계는 드럼 이미지에 토너부분이 페이퍼 쪽으로 전사되는 과정입니다. 페이퍼는 OPC드럼 밑으로 통과하며 전사 장치부 위를 지나게 됩니다. 이 장치는 +전류가 흐르며 OPC드럼에 묻은 토너를 당겨 주면서 종이에 정착케 합니다.
이 장치부의 문제가 생길 땐 희미하게 상이 맺히거나 많은 토너가 버려지게 됩니다.

6) 정착(FIXING)

이 단계는 토너가 묻은 종이가 힛팅(Heating)롤라와 프래져(압력)롤라를 통과하면서 높은 열과 압력에 의해 종이에 영구적으로 고착되는 단계입니다. 힛팅롤라는 약 180도의 열을 발생시키며 알루미늄 원통에 테프론(Teflon)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또 프래져롤라는 실리콘 고무로 단단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롤라는 힛팅롤라 쪽으로 강하게 압력을 가하면서 종이에 묻은 토너 분자를 높은 열로 녹이게 됩니다. 만일 정착부에 이상이 있을 경우, 토너가 한 곳에 뭉쳐 나타나거나 흐리게 나타나고, 고스트(Ghosting - 더블이미지가 나타나는 현상)가 나타나게 됩니다.

1. Sealing --> Toner(주입) --> Mag Roller(가공)-->조립
  TONER HOPPER ASSEMBLY
2. DRUM(드럼)교체 --> Wipper Blade(브레이드)교체 --> PCR Roller(가공) -->조립
  WASTE BIN ASSEMBLY